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도서관 서비스

  1. 메인
  2. 도서관 서비스
  3. 신착도서

신착도서

단행본

청소년과 교육병리

저자
권이종
발행사항
서울: 민서원, 1991
형태사항
345p. , 23cm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08280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08280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 차 제 1 장 청소년 교육의 필요성·개면 및 특성 1.청소년 교육의 필요성 2. 청소년의 개념 3. 청소년의 특성 제 2 장 교육병리의 이론적 배경 1. 교육병리의 개념 제 3 장 가정환경과 교육병리 1. 가정의 의미 2. 가정환경의 중요성 3. 청소년과 가정의 영향 4. 가정교육의 기능변화와 문제점 5. 가정교육의 병리현상 제 4 장 학교의 교육병리 1. 학교의 사회적 기능 2. 학교제도 3. 학교의 교육병리현황 4. 학교교육병리의 몇 가지 유형 제 5 장 사회환경과 교육병리 1. 사회와 청소년 2. 청소년과 사회적 행동 3. 청소년과 문화 4. 청소년과 여가생활 5. 청소년과 매스미디어 6. 청소년과 성교육 제 6 장 청소년의 사회심리 1. 청소년의 사회심리적 특질 2. 현대 청소년의 내면적 특성 3. 청소년의 심리·사회적 발달의 두 세계 제 7 장 청소년의 일탈·비행 및 약물 1. 청소년과 일탈 2. 청소년과 비행 3. 청소년과 약물 제 8 장 교육병리의 실제 1. 한국사회의 병리현상 2. 교육병리의 실제 사례와 지도 3. 다시 태어나도 이 길을! 제 9 장 치료대책 1. 문제아동의 이해 2. 심리학적 - 치료법적인 대책 3. 학교의 인간화 제 10 장 바람직한 청소년 상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