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도서관 서비스

  1. 메인
  2. 도서관 서비스
  3. 신착도서

신착도서

단행본

정보사회와 교육

판사항
초판
발행사항
서울: 열린배움지기, 2000
형태사항
362p: 삽도, 26cm
서지주기
참고문헌 : 363p∼367p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13760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3760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 차 제1부 정보사회와 교육 1. 정보사회 1) 정보사회의 개념 및 특성 2) 정보사회에서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한 필요성 2. 교육정보화 1) 교육정보화 배경 2) 교육정보화의 목표와 비전 3) 교육정보화의 주요과제 4) 교육정보화를 지원하는 교육개혁의 이념과 목표 5) 교육 정보화 추진 내용 6) 외국의 교육 정보화 현황 제2부 교육에서 컴퓨터 활용 1. 컴퓨터의 이해 2. 도구로서의 컴퓨터 활용 1) 문서작성기 2) 탁상출판 3) 프리젠테이션 4) 스프레드시트 5) 데이터베이스 6) 컴퓨터 통신 7) 인터넷 3. 교사로서의 컴퓨터 활용 1)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개념 2) 장·단점 3) 개발방법 4) 유형 5) 활용 6) 평가 4. 학습자로서의 컴퓨터 활용 1) Tutee의 개념 2) Tutee에 활용되는 LOGO프로그램 3) LOGO를 활용한 LEGO Dacta 컨트롤 시스템 5.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 1) 멀티미디어의 개념 2)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 유형 3) 멀티미디어의 교수-학습의 예 제3부 정보사회에서 교육의 미래 방향 1. 하드 테크놀로지의 방향 2. 소프트 테크놀로지의 방향 제4부 컴퓨터 활용의 실제 : 실습교재 1. 운영체계 : windows95 2. 타자연습 : 한메타자교사 3. 한글 97 4. 엑셀 97 5. 파워포인트 6. 어도브 포토샵 4.0 7. 홈페이지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