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1116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1117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2111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2111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 초 록
* 이 연구는 예비청소년지도자들이 청소년정책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지도능력 개발과 자질 함양을 위해 현장중심적·실천지향적·미래지향적으로 체계화·전문화된 현장실습 교육과정 표준 매뉴얼(안)을 개발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목차
◎ 목 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
3. 연구의 방법
4. 연구의 제한점
Ⅱ. 현장실습에 대한 이론적 고찰
1. 현장실습의 개념
2. 현장실습의 의의
3. 현장실습의 목적
4. 현장실습의 목표
5. 현장실습의 구성체계
Ⅲ. 현장실습 현황 및 요구분석
1. 청소년관련학과 현장실습 현황 및 요구분석
2. 청소년시설에서의 현장실습 현황 및 요구분석
Ⅳ. 현장실습 교육과정 표준 매뉴얼(안)
1. 현장실습 교육과정(안)
2. 현장실습 교육과정 표준 매뉴얼(안) 개발의 기본방향
3. 현장실습 표준 매뉴얼(안): 대학용
4. 현장실습 표준 매뉴얼(안): 기관용
Ⅴ. 제언: 현장실습 효율성 제고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