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2242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493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22242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2449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이 책은 주요 동기이론들을 소개하고 이 이론들을 교육이라는 맥락 속에서 학업과 연결시켜 진행한 경험적 연구들을 소개하여 학업동기에 대한 학문적 접근을 원하는 사람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외국에서 개발된 학업동기이론들이 한국 학생들에게도 똑같이 적용될 수 있는가를 확인하는 다양한 실증 연구결과들을 소개하고, 이러한 이론들이 어떻게 한국 교육현장에 적용될 수 있는가를 생각해 보며, 실질적인 동기유발을 촉진시키기 위한 방안들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차 례
chapter 1 동기이론 개관
chapter 2 동기이론에 대한 역사적 고찰
chapter 3 성취동기이론
chapter 4 귀인이론
chapter 5 학습된 무기력이론
chapter 6 내재동기이론
chapter 7 자기결정성이론
chapter 8 자기효능감이론
chapter 9 목표설정이론
chapter 10 성취목표이론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