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위기의 청소년을 돕는 워크북(7)
청소년 ADHD 워크북: 교사, 아동, 청소년, 상담사, 명상캠프 지도자, 부모를 위한 지침서
- 발행사항
- 서울: 명상상담연구원, 2013
- 형태사항
- p140 : 삽도, 26cm
- 비통제주제어
- 청소년 ADHD 학습의욕 과잉행동 행동지도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026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402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저자의 말
활동 1. ADHD를 가지고 있다는 것
활동 2. ADHD는 언제 문제가 됩니까?
활동 3. 할 수 있는 것으로 자신을 정의하기
활동 4. 잘한 건 뭘까?
활동 5. 여러분의 능력가 잘 맞는 것 찾기
활동 6. 여러분의 성격적 특징과 학습 방식
활동 7. 장애 극복을 위한 전략 세우기
활동 8. 학습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목표 활용하기
활동 9. 감정을 알아차리고 표현하기
활동 10. 생각 관리하기
활동 11. 머리를 좋아지게 만들기
활동 12. 경청하기
활동 13. 과잉행동 알아차리기
활동 14. `할 수 없는 것`에 맞서기
활동 15. 남 탓 그만하기
활동 16. 질투심으로부터 배우기
활동 17. 여러분은 정상입니까?
활동 18. 호흡을 바꾸면 기분도 바뀐다
활동 19. 걱정거리에 대해 할 수 있는 것
활동 20. 가족문제 그냥 두기
활동 21. 약물이나 술없이 기분 좋아지기
활동 22. 또래 집단의 압력에 맞서기
활동 23. 자신감 갖기
활동 24. 가족과 연대하기
활동 25. 비판 다루기
활동 26. 토요일에 공부하기
활동 27. 하루 15분의 힘
활동 28. 실패는 성공으로 가는 길
활동 29. 성공 이야기
활동 30. 불편한 느낌 직면하기
활동 31. 가고 싶은 곳에 집중하기
활동 32. 정리하기
활동 33. 위험한 행동들
활동 34. 특수 수업시설
활동 35. 좋은 친구의 자격
활동 36. 연애 성공하기
활동 37. 자연에서 시간 보내기
활동 38. 별을 따기
활동 39. 지원 시스템 확인하기
활동 40. 도움 요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