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도서관 서비스

  1. 메인
  2. 도서관 서비스
  3. 신착도서

신착도서

단행본

괴롭히는 아이 당하는 아이 구경하는 아이: 학교폭력의 이해와 예방을 위한 실천방법

원서명
The BULLY, The BULLIED, and the BYSTANDER
판사항
초판
발행사항
파주: 한울 아카데미, 2013
형태사항
302 p. , 23 cm
서지주기
참고문헌과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비통제주제어
괴롭힘, 왕따, 학교폭력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4441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4441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괴롭히는 아이, 당하는 아이, 구경하는 아이』는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학교폭력과 괴롭힘을 해결하기 위해 그 당사자들에 주목한다. 가해자와 피해자뿐 아니라 지금까지 제3자로 여겨지던 방관자까지도 괴롭힘의 한 축을 담당하는 주체로 상정하고 다룬다는 점에서, 이 책은 학교폭력에 대해 한층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목차
제1부 가해자, 피해자, 방관자 제1장 세 부류의 등장인물과 비극 제2장 가해자 제3장 피해자 제4장 방관자 제2부 폭력의 악순환 끊기: 배려의 순환 고리 생성 제5장 폭력은 가정에서 생성된다 제6장 집 안의 가해자 제7장 집 안의 피해자 제8장 방관자에서 목격자로 제9장 돌봐주는 학교, 참여하는 지역사회 제10장 사이버 불링: 첨단 기술을 이용한 인터넷상의 괴롭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