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5285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5286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2528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2528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1. 모집단의 정의 및 분석
이 연구의 모집단은 2014년 기준 교육통계연보의 전국 학생 현황 DB 정보를 활용하여, 조사당시 전국의 초등학교(4∼6학년), 중학교, 고등학교(비일반고 포함)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였다.
표본은 다음의 순서로 진행하였다.
첫째, 표본 배분은 17개 시도별로 비교 가능하도록 설계하였다.
둘째, 본 조사에서 지역과 학교급 등이 주요 변수에 해당되어, 이들 변수를 층화변수로 사용하였다.
셋째, 층화과정은 크게 2단계로 하며 1단계로 17개 시도를 구분하여 층화하고, 2단계로 학교급별로 구분해 층화하였다.
2. 조사 설계
○ 조사대상 : 초등학교 4학년 ~ 고등학교 3학년
○ 표 본 수 : 총 2,000명
○ 표본오차 : 95% 신뢰수준에서 최대허용 표본오차 ± 2.2% Point
○ 조사방법 :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온라인 조사
○ 조사내용 : 북한에 대한 생각, 통일에 대한 생각, 북한 청소년에 대한 생각 등
○ 조사기간 : 2014년 7월 7일 ~ 8월 11일
목차
Ⅰ. 조사개요 1
1. 모집단 정의 및 분석 3
2. 조사 설계 3
3. 응답자 특성 4
Ⅱ. 조사결과 5
1. 북한에 대한 생각 7
2. 통일에 대한 생각 53
3. 북한 청소년에 대한 생각 73
4. 북한 청소년과의 교류 125
5. 정서적 공감 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