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5756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575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학교폭력의 연속체』는 미묘한 형태의 폭력에서부터 명백한 형태의 폭력에 이르기까지 모든 유형의 폭력이 철저히 규명되고 금지되어야 함을 설득력 있게 기술하고 있다. 특히 폭력 없는 학교의 밑바탕에는 배려와 긍정이 넘치는 학교풍토가 조성되어야 함을 강조하고, 이를 학교현장 경험과 풍부한 교육이론을 바탕으로 쉽고 명쾌하게 제시한다.
목차
옮긴이의 글
도입- 안심할 수 있는 곳
제1장 학교는 왜 학생들을 똑똑하고 좋은 사람이 되도록 가르쳐야 하는가 제2장 학교풍토와 폭력예방은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가
제3장 폭력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폭력은 실제로 학교에서의 문제인가
제4장 법의 동등한 보호와 다양성에 관한 문제를 제기하는 건 어떤가
제5장 학교폭력은 모든 학생들에게 똑같이 작용하는가
제6장 안심할 수 있는 학교풍토의 요인은 무엇인가
제7장 교사로서 우리는 학생들을 비폭력적인 사람이 되도록 어떻게 계획적으로 가르칠 것인가
제8장 교직원의 역할은 무엇인가
제9장 다양한 학교구성원은 학교풍토를 개선하기 위하여 어떻게 협력할 수 있는가
제10장 교사로서 우리는 자신의 비전을 어떻게 취할 것인가? 그리고 이러한 비전을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
제11장 교사로서 우리는 실제적이고 지속적인 학교풍토의 변화를 어떻게 확고히 할 것인가
폭력용어 해설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