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도서관 서비스

  1. 메인
  2. 도서관 서비스
  3. 신착도서

신착도서

단행본

모션그래픽 제작을 위한 시네마4D: 곧바로 확인하기

발행사항
횡성: 에프원북스, 2013
형태사항
421 p: 삽도, 24cm
비통제주제어
모션그래픽3D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7248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7248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본 [모션 그래픽 제작을 위한 시네마 4D R14 곧바로 활용하기]는 시네마 4D를 처음 접하거나 초급 정도의 수준을 가진 분들에게 접합한 내용의 도서입니다.

초보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 예제를 통해 시네마 4D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쉽게 학습할 수 있으며 필수 기능과 주요 기능에 대해 빼놓지 않고 설명하고 있어 이 한 권의 책으로도 시네마 4D를 마스터한 느낌이 듭니다.

시네마 4D의 주요 기능을 익힐 수 있습니다.
시네마 4D의 모든 기능을 처음부터 익혀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중도에 포기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본 도서는 실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주요 기능을 위주로 설명하여 이러한 부담감을 덜어줍니다.

다양한 예제와 자세한 설명으로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예제와 함께 구체적으로 잘 설명되어있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 부족한 내용은 보충설명(Tip)을 통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배운 즉시 실무에 곧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매뉴얼적인 학습을 위한 내용만을 설명하지 않고 배우면 곧바로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보편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예제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한글화한 영문 메뉴와 찾아보기를 제공합니다.
보통 영문으로 된 프로그램은 설명에서도 영문으로 표기하는데 본 도서에서는 모든 영문 메뉴 및 기능에 대해 한글로 표기하여 영어의 부담을 덜어주었으며 찾아보기를 통해 특정 기능을 쉽게 찾아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목차

01 인터페이스 살펴보기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정하기
신속한 작업을 위한 단축키 설정하기
특정 작업에 편리한 레이아웃 모드로 전환하기
작업 매니저 이동 및 다른 매니저로 병합하기
커맨드 툴 바와 커맨드 툴 그룹 살펴보기
작업환경(Preferences)을 통한 인터페이스 설정 및 속성 초기화하기

02 기본 사용법 익히기
프로젝트(작업) 생성과 불러오기
기본 도형 생성 및 설정하기
폴리곤 오브젝트 만들기
오브젝트 이동/회전/크기 조절 및 복사/삭제/이름 바꾸기
레이어 이해하기
매터리얼(재질) 생성 및 적용하기
동영상 제작을 위한 애니메이션 이해하기

03 머그잔 만들기
04 와인잔 만들기
05 볼링핀 만들기
06 바나나 만들기
07 파이프 만들기
08 립스틱 만들기
09 스탠드 조명 만들기
10 페트병 만들기
11 물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들
12 역학 운동을 위한 시뮬레이션의 활용
13 파티클을 이용한 입자 효과 만들기

파티클을 이용한 풍선 날리기
다이내믹을 이용한 팽이 돌리기
파티클과다이내믹을 활용한 타이틀 애니메이션 만들기 01
파티클과다이내믹을 활용한 타이틀 애니메이션 만들기 02
파티클과다이내믹을 활용한 혈관 속에 흐르는 적혈구 만들기

14 클로스를 이용한 다양한 직물의 표현
드레서를 이용한 쿠션 만들기

15 헤어와퍼를 이용한 털의 표현
16 모그라프를 이용한 모션그래픽
스텝이펙터를 이용한 카드 도미노 만들기
클로너와 랜덤 이펙터를 활용한 타이틀 애니메이션 만들기

17 컴포지팅 프로젝트와 애프터이펙트를 활용한 3D 모니터 광고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