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7453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745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골방을 탈출한 1인 방송, MCN 비즈니스로 진화하다!
2014년부터 뉴미디어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으며 1인 미디어. 특히 2017년은 1인 미디어가 더욱 성장하는 해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1인 미디어는 성장을 거듭해 비즈니스 모델이 되었다. 유튜브의 유명 크리에이터는 연간 수억 단위의 수익을 얻고, 먹방 BJ의 2시간 방송에 마트, 편의점의 최고 매출 상품이 바꿀 정도로 우리 생활은 1인 미디어의 지대한 영향을 받고 있다. 1인 미디어 콘텐츠는 크리에이터의 ‘골방’ 안에서 탈출해, 2015년 드디어 ‘마리텔’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지상파 방송국 스튜디오를 점령했다.
이처럼 1인 미디어는 트렌드의 변화가 빠르고 역동적인 시장이다. 최근에는 전통적인 TV 위주에서 모바일과 인터넷으로 그 기반이 옮겨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 속에서 1인 미디어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높아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른다. 젊은 세대일수록 더 많이 시청하는 1인 미디어는 대중적?상업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 책은 직접 팟캐스트와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운영하는 1인 크리에이터이자, 크리에이터들을 관리하는 컨설턴트이며, 미디어 회사를 경영하는 대표인 저자가 누구보다 빠르게 크리에이터의 니즈와 시장성을 접목시키는 통찰력을 바탕으로 집필되었다. 뿐만 아니라 저자가 오랜 시간 고민하고 연구한 내용을 1인 미디어 세계에서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담았다. 또 단순히 1인 방송을 만드는 일뿐만 아니라 1인 방송을 어떻게 만들고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과 해답을 담았다. 단순히 MCN(Multi Channel Network)이 대중에게 키워드로 다가간 현 시점이 아닌, 앞으로 변화할 미디어의 시대에 개인이 중심이 되어 다양한 소리를 잘 전달하기 위해서 어떤 역할과 노력을 해야 하는지를 담은 것이다.
2014년부터 뉴미디어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으며 1인 미디어. 특히 2017년은 1인 미디어가 더욱 성장하는 해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1인 미디어는 성장을 거듭해 비즈니스 모델이 되었다. 유튜브의 유명 크리에이터는 연간 수억 단위의 수익을 얻고, 먹방 BJ의 2시간 방송에 마트, 편의점의 최고 매출 상품이 바꿀 정도로 우리 생활은 1인 미디어의 지대한 영향을 받고 있다. 1인 미디어 콘텐츠는 크리에이터의 ‘골방’ 안에서 탈출해, 2015년 드디어 ‘마리텔’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지상파 방송국 스튜디오를 점령했다.
이처럼 1인 미디어는 트렌드의 변화가 빠르고 역동적인 시장이다. 최근에는 전통적인 TV 위주에서 모바일과 인터넷으로 그 기반이 옮겨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 속에서 1인 미디어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높아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른다. 젊은 세대일수록 더 많이 시청하는 1인 미디어는 대중적?상업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 책은 직접 팟캐스트와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운영하는 1인 크리에이터이자, 크리에이터들을 관리하는 컨설턴트이며, 미디어 회사를 경영하는 대표인 저자가 누구보다 빠르게 크리에이터의 니즈와 시장성을 접목시키는 통찰력을 바탕으로 집필되었다. 뿐만 아니라 저자가 오랜 시간 고민하고 연구한 내용을 1인 미디어 세계에서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담았다. 또 단순히 1인 방송을 만드는 일뿐만 아니라 1인 방송을 어떻게 만들고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과 해답을 담았다. 단순히 MCN(Multi Channel Network)이 대중에게 키워드로 다가간 현 시점이 아닌, 앞으로 변화할 미디어의 시대에 개인이 중심이 되어 다양한 소리를 잘 전달하기 위해서 어떤 역할과 노력을 해야 하는지를 담은 것이다.
목차
PART 01 1인 미디어란
PART 02 인기 개인방솔 프로그램과 진행자
PART 03 나만의 콘텐츠 만들기
PART 04 영상 제작 과정
PART 05 팟캐스트 제작 과정
PART 06 콘텐츠 수익모델
PART 07 방송 제작 방법
PART 08 방송 콘텐츠 커뮤니케이션
PART 09 1인 미디어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