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대한민국 청소년, 20대를 리드하라: 반크 지구촌 촌장의 31일 프로젝트
- 발행사항
- 서울: 스마트주니어, 2017
- 형태사항
- 215 p, 23cm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7511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7511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대한민국 청소년 20대를 리드하라』는 청소년들이 교실과 학교 담장을 넘어 지구촌 변화를 주도하는 혁명가가 되고, 앞장서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영웅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일종의 안내서이다. 이 책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완벽한 시스템은 존재하지 않으며, 자신을 대신해 세상을 바꾸는 위대한 지도자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려준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어떻게 하면 한국 교육이 안고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우리 학생들이 지구촌을 더 나은 세상으로 만드는 주인공이 될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하려고 한다.
목차
1장 남이 갔던 길 말고, ‘나’만의 길을 가라! 새내기 지구촌 촌장을 위한 예비 교육
Day 01 세상을 바꾸는 스펙을 쌓아라
Day 02 스스로 멘토가 되어라
Day 03 세상을 바꾸는 평범한 리더가 되어라
Day 04 지구촌 변화의 주인공이 되는 꿈을 꾸어라
Day 05 CNN ‘올해의 영웅’이 되는 꿈을 꾸어라
Day 06 세계지도를 늘 곁에 두어라
Day 07 꿈의 화살을 SDGs 과녁에 맞추어라
Day 08 지구촌 문제에 관심을 가져라
Day 09 자신의 꿈으로 세상을 변화시켜라
Day 10 지구촌 촌장의 자격을 갖추어라
2장 지구촌 촌장들의 질문의 힘: 변화를 상상하고 실천한 지구촌 촌장들의 14가지 사례
Day 11 “고립 지역의 재난을 어떻게 외부에 알릴 수 있을까?
Day 12 “왜 아프리카 농부들은 빈곤에서 벗어나지 못할까?
Day 13 “[아프리카 = 빈곤]이라는 편견을 어떻게 바꿀까?
Day 14 “교육 불평등을 해소할 방법이 없을까?
Day 15 “어떻게 하면 청소년들이 지구촌 변화에 참여할까”
Day 16 “지역·소득에 관계없이 세계 최고 교육을 받을 방법은”
Day 17 “노예 어부가 잡은 해산물이 미국 식탁에 오른 경로는”
Day 18 “바다 쓰레기를 깨끗이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Day 19 “전쟁과 테러 없는 세상을 만들려면 뭘 해야 할까”
Day 20 “어떻게 하면 편견 없이 세계인이 친구가 될까”
Day 21 “왜 여성은 교육 받지 말라는 걸까”
Day 22 “왜곡된 일본 역사를 어떻게 바로잡을 수 있을까”
Day 23 “왜 일본은 사과하지 않는가”
Day 24 “청소년이 외교관이 되어 지구촌을 변화시키면 어떨까”
3장 대한민국 촌장이 바로 지구촌 촌장: 세상을 변화시킬 대한민국 지구촌 촌장들에게
Day 25 세상을 바꾸는 지혜, 한국의 역사 속에!
Day 26 여러분이 바로 유엔
Day 27 한국은 한국인으로 하여금 혁신케 하라!
Day 28 통일 한국을 꿈꿔라!
Day 29 나라를 구한 위대한 영웅의 꿈
Day 30 한국의 독립운동가, 세계에 바로 알리기
Day 31 전 세계에 박물관을 세우는 글로벌 리더 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