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도서관 서비스

  1. 메인
  2. 도서관 서비스
  3. 신착도서

신착도서

연구보고서

청소년을 위한 디지털 역기능 예방 프로그램 효과성 연구: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중심으로

발행사항
세종: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7
형태사항
114 p: 삽도, 27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2)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7858대출가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7859대출가능-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00027858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00027859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및 방법 1) 디지털 역기능 예방 프로그램 효과성 검증을 위한 도구 문항 개발 과정 2) 디지털 역기능 예방 매뉴얼 개선을 위한 전문가 의견 조사 3) 디지털 역기능 예방교육 진행 및 효과성 검증 절차 Ⅱ. 청소년 디지털 역기능 예방 프로그램 소개 및 효과성 검증 척도 개발 1. 2차년도에 개발된 청소년 디지털 역기능 예방 프로그램 소개 2. 설문의 개발 Ⅲ. 청소년 디지털 역기능 예방 프로그램의 효과성 분석 1. 초·중·고등학생 1) 디지털중독(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2) 사이버따돌림(사이버불링) 예방교육 3) 사이버범죄 예방교육 4) 성인물접촉 예방교육 5) 인터넷도박 예방교육 2. 학교 밖 청소년 1) 디지털중독(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2) 사이버따돌림(사이버불링) 예방교육 3) 사이버범죄 예방교육 4) 성인물접촉 예방교육 5) 인터넷도박 예방교육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