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학교상담의 이론과 실제

저자
김형태
발행사항
서울: 한남대학교출판부, 1990
형태사항
321p.: 삽도, 22cm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08270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08270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 차 제 Ⅰ 부 카운슬링의 이론 현대교육과 카운슬링 개인적 의미의 발견을 위한 카운슬링-인본주의의 심리학적 접근- 학교 카운슬러의 자격과 역활 제 Ⅱ 부 카운슬링 실제 그룹지도의 이론과 실제 인간관계 개선을 위한 의사소통 훈련 학생 이해와 지도를 위한 효율적인 대화 학교 카운슬링의 실제-상담실 활성화를 위한 실천 사례- 학교 카운슬러의 역활-사례를 중심으로 한 자기반성- 제 Ⅲ 부 청소년 이해 청소년의 의식구조와 상담 청소년들의 발달과업성취와 상담 청소년의 약물남용에 대한 이해 학교 카운슬러에 대한 기대-비행학생의 예방과 선도를 위하여- 제 Ⅳ 부 생애 및 지로지도 생애교육을 위한 카운슬러의 역활 학교에서의 진로지도 정확한 자기이행와 생애설계 실패를 경험한 청소년의 생애지도 비진학자를 위한 생애지도 제 Ⅴ 부 심리검사와 진단 심리검사의 實 과 虛 심리검사를 활용한 학교 카운슬링 생애지도를 위한 성격진단-HTP그림검사를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