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21세기의 교육적 인간상과 교육의 과제

판사항
초판
발행사항
서울: 교육철학회, 2000
형태사항
149p., 26cm
일반주기
50000 2000년도 교육철학회 연차학술대회/ 국민대학교 교육연구소 학술심포지움
서지주기
참고문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12050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2050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 차 제1부 : 새로운 교육적 인간상의 탐색 1. 왜 창조적 인간인가? / 양은주, 조경원 토론 : 창조적 인간의 의미를 분명히 하기 위한 몇 개의 질문 / 박철홍 2. 디자인하는 인간과 21세기 교육 / 최봉영 토론 : "디자인하는 인간과 21세기 교육"에 관한 논평 / 이은선 3. 교육적 인간상으로서 '신지식인'의 가능성과 한계 / 손승남 토론 : "교육적 인간상으로서 '신지식인'의 가능성과 한계"에 대한 논평 / 이종태 제2부 : 21세기 교육의 과제 1. 디지털 시대의 지식교육 / 김기수 토론 : 정보화 사회 패러다임에서 지식교육의 위상 / 김정래 2. 21세기 사회를 위한 학교교육 / 유재봉 토론 : "21세기 사회를 위한 학교교육"에 관한 논평 / 홍은숙 3. 포스트모더니즘과 21세기 도덕교육의 방향 / 조난심 토론 : "포스트모더니즘과 21세기 도덕교육의 방향"에 대한 논평 / 목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