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2000 청소년상담연구 : 86

부모교육 프로그램 연구: 아버지의 자녀양육 참여현황과 아버지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제언

판사항
초판
발행사항
서울: 한국청소년상담원, 2000
형태사항
40p : 삽도, 26cm
서지주기
참고문헌 : 41p∼43p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12340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2340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1. 아버지 역할에 대한 이론 1) 정신분석학 이론 2) Parsons의 이론 3) 학습이론 2. 아버지가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 1) 아버지가 자녀의 성역할 및 성정체감 발달에 미치는 영향 2) 아버지가 자녀의 도덕발달에 미치는 영향 3) 아버지가 자녀의 인지발달에 미치는 영향 4) 아버지가 자녀의 사회발달에 미치는 영향 3. 자녀의 발달단계에 따른 아버지의 역할 1) 임신 및 육아기 2) 아동기 3) 청소년기 4. 아버지가 자녀에 영향을 미치는 통로 5. 아버지의 양육행동을 결정하는 요인 1) 아버지변인 2) 어머니변인 3) 자녀변인 6. 연구과제 Ⅲ. 아버지의 자녀양육 참여현황에 대한 조사연구 1. 설문조사의 방법 1) 설문지 2) 조사대상 3) 조사방법 4) 자료분석 방법 2. 설문조사의 결과 1) 아버지의 자녀양육 현황 2) 바람직한 아버지의 모습 3) 아버지의 자녀양육 참여행동 3. 논의 Ⅳ. 아버지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