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인터넷 활용 수업의 이론과 실제

판사항
초판
발행사항
서울: 한빛미디어, 1993
형태사항
276p, 26cm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13762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3762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차 1. 개요 1) 교육에서 웹을 활용하는 이유 2) 웹이 수업에 제공할 수 있는 것 3) 웹의 함정 4) 웹은 배우기 어려울까? 5) 다루기 쉬운 인터넷 기본 도구 6) 도움을 찾을 수 있는 곳 7) 초보자를 위하여 2. 교육과정의 실제 1) 교실에서 웹 활용하기 2) 시도해 볼만한 열 두 가지의 웹 활동 유형 3) 웹이 수업에 도움을 줄 수 있을까? 4) 열 두 가지의 웹 활동 유형을 교과 영역에 적용하기 5) 통합 교육과정 6) 학생들의 기능 익히기 7) 평가에 대하여 3. 교육과정의 구성 1) 들어가기 2) 일반적인 지침 3) 초보자의 경우 4) 중급자의 경우 5) 고급자의 경우 6) 성공을 위해 내용 구성하기 7) 웹 프로젝트 관리하기 8) 웹 사이트 만들기 9) 공동으로 노력하기 : 각 시기에 따른 조언 10) 한 대의 컴퓨터로 활용하기 11) 학생들이 활동 학습을 잘 할수 있게 만드는 방법 몇 가지 12) 알아두어야 할 일 4. 국어 5. 수학 6. 사회 7. 과학 8. 미술과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