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0262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0263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20262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2026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연구목적
- 이 연구는 한국의 고등학교 단계 진학 계열화의 관련요인 및 결과를 경험적으로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직업교육이라는 원래의 취지와는 달리 교육불평등 기제로 작동하고 있는 전문계고의 정책적 개선방향에 대한 함의를 찾아보고자 하였음.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Ⅱ. 이론적 논의
1. 한국의 고등학교 단계 진학 계열화
2. 고등학교 단계 진학 계열화의 관련 요인
3. 고등학교 단계 진학 계열화의 결과
Ⅲ. 분석결과
1. 조사개요
2. 고등학교 단계 진학 계열화의 관련 요인
3. 고등학교 단계 진학 계열화의 결과
Ⅳ. 결론
1. 연구의 요약
2. 정책적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