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연구보고서

청소년 고등학교 단계 진학 계열화의 관련요인 및 결과

발행사항
서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08
형태사항
vi, 43p. , 25cm
서지주기
참고문헌 : p.41-43
원문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2)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0262대출가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0263대출가능-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00020262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00020263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연구목적 - 이 연구는 한국의 고등학교 단계 진학 계열화의 관련요인 및 결과를 경험적으로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직업교육이라는 원래의 취지와는 달리 교육불평등 기제로 작동하고 있는 전문계고의 정책적 개선방향에 대한 함의를 찾아보고자 하였음.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Ⅱ. 이론적 논의 1. 한국의 고등학교 단계 진학 계열화 2. 고등학교 단계 진학 계열화의 관련 요인 3. 고등학교 단계 진학 계열화의 결과 Ⅲ. 분석결과 1. 조사개요 2. 고등학교 단계 진학 계열화의 관련 요인 3. 고등학교 단계 진학 계열화의 결과 Ⅳ. 결론 1. 연구의 요약 2. 정책적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