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장애인 가족지원
Families and Teachers of Individuals with Disabilities
- 대등서명
- Families and Teachers of Individuals with Disabilities
- 판사항
- 1판
- 발행사항
- 서울: 학지사, 2007
- 형태사항
- 417p. , 24cm
- 일반주기
- 부록으로 '장애 및 특수교육 관련 사이트' 등 수록
- 서지주기
- 참고문헌 및 색인 수록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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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0493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049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장애인 가족을 이해하고 가족 지원을 실행하고자 하는 특수교육 및 관련전문가들을 위한 유용한 지침서. 장애관련전문가들은 누구나 장애인의 가족과 긍정적인 관계를 맺고 조화롭게 협력해야 할 책임을 안고 있다. 가족이야말로 장애를 가진 개인과가장 오랜 시간을 함께 보내면서 장애로 인한 어려움을 안고 가야 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가족의 힘을 깨닫고, 가족과 전문가들의 협력이 절실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제1부 가족에 대해 알아가기
1장 왜 학생의 가족에 대해 알아야 하나?
2장 전형적인 가족: 사실인가, 허구인가?
3장 장애 발생 가능성을 높이는 가족 특성
4장 가족진단
제2부 장애를 가진 가족 성원의 연령에 따른 고찰
5장 유아특수교육에서의 가족
6장 학령기 아동의 가족
7장 장애를 가진 청소년의 가족
8장 성인 장애인의 가족
제3부 가족 서비스
9장 학생, 가족, 교사와 함께 일하는 관련서비스 제공자
10장 가족을 위한 지역사회 전문가의 역할
11장 가족지원의 성과 높이기: 가족중심 프로그램과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