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연구보고서

청소년 관련학과 현장실습 교육과정 표준 매뉴얼 개발

발행사항
서울: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2009
형태사항
240p: 삽도, 26cm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2)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1116대출가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1117대출가능-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00021116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00021117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 초 록 * 이 연구는 예비청소년지도자들이 청소년정책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지도능력 개발과 자질 함양을 위해 현장중심적·실천지향적·미래지향적으로 체계화·전문화된 현장실습 교육과정 표준 매뉴얼(안)을 개발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목차
◎ 목 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 3. 연구의 방법 4. 연구의 제한점 Ⅱ. 현장실습에 대한 이론적 고찰 1. 현장실습의 개념 2. 현장실습의 의의 3. 현장실습의 목적 4. 현장실습의 목표 5. 현장실습의 구성체계 Ⅲ. 현장실습 현황 및 요구분석 1. 청소년관련학과 현장실습 현황 및 요구분석 2. 청소년시설에서의 현장실습 현황 및 요구분석 Ⅳ. 현장실습 교육과정 표준 매뉴얼(안) 1. 현장실습 교육과정(안) 2. 현장실습 교육과정 표준 매뉴얼(안) 개발의 기본방향 3. 현장실습 표준 매뉴얼(안): 대학용 4. 현장실습 표준 매뉴얼(안): 기관용 Ⅴ. 제언: 현장실습 효율성 제고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