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1138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1139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21138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21139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 초 록
*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양성평등의식 실태와 변화 추세를 예측하고 성평등 의식 관련 정책의 시급성과 우선순위를 평가할 수 있는 기초자료를 제공
* 청소년 양성평등의식에 관련된 변인들(사회인구학적 변인, 사회적 환경 변인 등)의 영향력을 비교 분석하여 앞으로 우리나라의 양성평등의식 제고 정책이 나아갈 방향을 설정하는 기초자료로 활용
* 학교내 양성평등 교육의 현황과 실태, 그리고 효과를 파악하고 향후 필요한 성평등 교육정책을 제안
목차
◎ 목 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
3. 연구방법
Ⅱ. 선행연구 분석
1. 청소년 양성평등의식에 관한 선행연구
2. 성인의 양성평등의식에 관한 선행연구
Ⅲ. 조사 결과
1. 2009 청소년 양성평등의식 조사
2. 연도별 양성평등의식 변화추세 분석
3. 교사·학부모의 양성평등의식 조사
4. 성인·청소년 양성평등의식 관계 분석
Ⅳ. 요약 및 정책제언
1. 조사결과 요약
2. 정책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