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NYPI 창의적체험활동 시리즈 7
핵심역량 - 교과(지리)수업연계: 학교기반매뉴얼 Ⅱ
- 발행사항
- 서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0
- 형태사항
- 63p. : 삽도, 27cm
- 총서명
- NYPI 창의적체험활동 시리즈 ; 7 청소년 핵심역량개발 및 추진방안 연구 Ⅲ
- 서지주기
- 부록을 포함하고 있음
- 비통제주제어
- 역량개발수업모형, 핵심역량수업프로그램, 핵심역량
- 원문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2076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2077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2207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2207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차 례
Ⅰ. 역량개발 수업모형의 이론적 근거
1. 역량의 의미
2. 청소년들에게 요구되는 핵심역량
3. 핵심역량 개발을 위한 수업환경
4. 역량개발 수업모형의 기본 모형과 요소
Ⅱ. 핵심역량 수업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단계적 세부 지침
1. 개요
2. 수업에서 수업모형의 점진적 적용과정
3. 핵심역량 중심 수업프로그램 개발안의 예시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