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학교에서의 인지행동치료
- 발행사항
- 서울: 학지사, 2011
- 형태사항
- 617p. , 26cm
- 서지주기
-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2485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248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차 례
PART 1 학교기반 인지 행동 개입의 기초
Chapter 1 학교기반의 인지행동 개입
Chapter 2 학교기반 개입의 다문화 쟁점
Chapter 3 아동ㆍ청소년을 위한 인지행동 사례개념화 접근
PART 2 학교기반 인지행동 개입의 문제별 적용
Chapter 4 불안장애에 대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5 등교거부 행동에 대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6 선택적 함묵증에 대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7 아동ㆍ청소년기 우울증에 대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8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에 대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9 학습부진 영재 아동ㆍ청소년을 위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10 괴롭힘과 강압에 대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11 공격적 아동ㆍ청소년을 위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12 아동ㆍ청소년의 성격장애에 대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13 발달장애 학생을 위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14 자폐 스펙트럼 장애에 대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15 섭식장애 여자 청소년을 위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16 약물남용 예방을 위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17 성적 소수자 청소년을 위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18 건강문제에 대한 인지행동 개입
PART 3 학교기반 인지행동 개입의 시스템별 적용
Chapter 19 부모자문에 대한 인지행동 접근
Chapter 20 가족 시스템을 위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21 행동자문을 위한 인지행동 전략
Chapter 22 위기대응에 대한 인지행동 접근
PART 4 요약
Chapter 23 학교기반 인지행동 개입의 미래
Chapter 24 맺음말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