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3956 | 대출가능 | - | |
지금 이용 불가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3957 | 대출중 | 2024.12.31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395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지금 이용 불가 (1)
- 등록번호
- 0002395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중
- 2024.12.31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Ⅰ. 서론
1. 연구 목적 및 필요성
2. 연구내용 및 방법
Ⅱ. 청소년 다문화 수용성 제고를 위한 정책 현황
1. 학교교육 차원의 접근
2. 청소년 기관, 문화시설, 시민단체 등을 통한 접근
3. 향후과제
Ⅲ. 청소년 다문화 수용성 관련 이론 및 선행연구 개관
1. 국외 연구 동향
2. 국내 연구 동향
Ⅳ. 청소년 다문화수용성 진단도구 개발과정
1. 다문화수용성 개념 및 조사도구 개발 현황
2. 도구의 이론적 구조 : 다문화수용성의 영역과 구성요소
3. 다문화수용성 척도의 타당화 과정
Ⅴ. 청소년 다문화수용성 지수 결과
1. 청소년 다문화수용성 조사의 실시
2. 청소년용 다문화수용성척도(KMCI-A)의 타당화 관련 분석
3. 청소년 다문화수용성지수(KMAI-A)의 산출과정
4. 국민 다문화수용성지수의 집단별 비교
5. 청소년의 다문화 접촉, 다문화 교육 및 활동 참여 실태
6. 다문화수용성지수 : 국민정체성(ISSP, 2003) 항목별 비교
7. 국제지표 비교 : 다문화의 한계인식과 국민정체성
Ⅵ. 결론 및 정책 제언
1. 결론 : 조사결과의 종합
2. 정책적 제언
참고문헌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