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청소년의 다문화수용성 조사 연구

발행사항
서울: 여성가족부, 2012
형태사항
p270 : 삽도, 27cm
서지주기
참고문헌과 부록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3956대출가능-
지금 이용 불가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3957대출중2024.12.31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3956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지금 이용 불가 (1)
  • 등록번호
    00023957
    상태/반납예정일
    대출중
    2024.12.31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Ⅰ. 서론 1. 연구 목적 및 필요성 2. 연구내용 및 방법 Ⅱ. 청소년 다문화 수용성 제고를 위한 정책 현황 1. 학교교육 차원의 접근 2. 청소년 기관, 문화시설, 시민단체 등을 통한 접근 3. 향후과제 Ⅲ. 청소년 다문화 수용성 관련 이론 및 선행연구 개관 1. 국외 연구 동향 2. 국내 연구 동향 Ⅳ. 청소년 다문화수용성 진단도구 개발과정 1. 다문화수용성 개념 및 조사도구 개발 현황 2. 도구의 이론적 구조 : 다문화수용성의 영역과 구성요소 3. 다문화수용성 척도의 타당화 과정 Ⅴ. 청소년 다문화수용성 지수 결과 1. 청소년 다문화수용성 조사의 실시 2. 청소년용 다문화수용성척도(KMCI-A)의 타당화 관련 분석 3. 청소년 다문화수용성지수(KMAI-A)의 산출과정 4. 국민 다문화수용성지수의 집단별 비교 5. 청소년의 다문화 접촉, 다문화 교육 및 활동 참여 실태 6. 다문화수용성지수 : 국민정체성(ISSP, 2003) 항목별 비교 7. 국제지표 비교 : 다문화의 한계인식과 국민정체성 Ⅵ. 결론 및 정책 제언 1. 결론 : 조사결과의 종합 2. 정책적 제언 참고문헌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