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괴롭히는 아이 당하는 아이 구경하는 아이: 학교폭력의 이해와 예방을 위한 실천방법
- 원서명
- The BULLY, The BULLIED, and the BYSTANDER
- 판사항
- 초판
- 발행사항
- 파주: 한울 아카데미, 2013
- 형태사항
- 302 p. , 23 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과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441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4441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괴롭히는 아이, 당하는 아이, 구경하는 아이』는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학교폭력과 괴롭힘을 해결하기 위해 그 당사자들에 주목한다. 가해자와 피해자뿐 아니라 지금까지 제3자로 여겨지던 방관자까지도 괴롭힘의 한 축을 담당하는 주체로 상정하고 다룬다는 점에서, 이 책은 학교폭력에 대해 한층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목차
제1부 가해자, 피해자, 방관자
제1장 세 부류의 등장인물과 비극
제2장 가해자
제3장 피해자
제4장 방관자
제2부 폭력의 악순환 끊기: 배려의 순환 고리 생성
제5장 폭력은 가정에서 생성된다
제6장 집 안의 가해자
제7장 집 안의 피해자
제8장 방관자에서 목격자로
제9장 돌봐주는 학교, 참여하는 지역사회
제10장 사이버 불링: 첨단 기술을 이용한 인터넷상의 괴롭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