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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행본

라이프 트렌드 2014: 그녀의 작은사치

발행사항
서울: 부키, 2013
형태사항
320 p: 삽도, 23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4540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4540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라이프트렌드 2014: 그녀의 작은 사치』는 문화,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와 소비 패턴을 통해 한국인의 생각과 코드, 2014년 핫 이슈를 입체적으로 조망하는 트렌드 분석서이다. 2014년의 트렌드 흐름을 흥미롭고 통찰적인 시각으로 담아낸 이 책은 우리가 겪고 누리는 것들에 담긴 트렌드 해석을 통해 그 속에 숨어 있는 새로운 기회와 인사이트를 보여준다. ‘불황을 달래는 작은 사치의 지혜’, ‘등산복과 레깅스가 일상복이 되다’ 등 에세이처럼 쉽고 재미있게 읽히는 22개 주요 트렌드를 통해 우리 삶의 변화와 배경, 미래 전망까지 한눈에 조망한다. 무엇보다 세대·연령별 생활 방식, 사람들 사이의 관계와 관점의 변화 등 우리가 일상에서 부딪치는 현상을 예리한 감각으로 속속들이 짚어 낸다.
목차
목차 프롤로그 불황일수록 트렌드를 알아야 한다 Part 1 CULTURE CODE 1 불황을 달래는 작은 사치의 지혜 스타벅스 커피와 라뒤레의 마카롱 | 난 ‘먹는 물’이 달라 | 스마트폰을 쥔 그녀의 손을 보라 | 뱅앤올룹슨과 자기만족형 가치 소비 | 내 집은 없어도 휴가는 해외로 | 안티에이징은 멈추지 않는다 2 소비 빙하기, 그녀가 필요해 여성 대통령은 있어도 여성 CEO는 없다 | 여자라서 행복해요? | 된장녀를 둘러싼 논쟁 | 남 vs 여 소비 비교 열전 | 지름신을 깨워라 | 그래도 소비가 답이다 3 남자, 스타일에 눈뜨다 불황도 피해 가는 명품 시계 시장 | 3040, 명품 시계를 탐하다 | 푸틴의 롤렉스가 뜻하는 것은? | 스타일은 대통령도 만든다 | 남성 패션지 전성시대 | 아저씨 양말의 화려한 변신 | 꽃중년의 패션, 슬림피트 4 진격의 중년, 거침없이 놀다 안 놀아 본 오빠들까지 놀기 시작했다 | 쓸쓸한 자여, 탱고를 춰라 | 왕년의 오빠, 록페를 달구다 | 문화판을 움직이는 중년의 힘 | 가왕과 함께 50대가 돌아왔다 | 스마트폰 보는 아들, 전자책 읽는 아빠 | 베이비부머, ‘배낭’을 싸다 | 낀 세대 50대 “나도 꽃중년” | 아줌마, 쇼핑하거나 자격증 따거나 5 농부가 도시를 살린다, 도시가 농업을 살린다 서울엔 70만의 농부가 있다 | 오바마와 제이슨 므라즈도 도시농부 | 도시농업이 만드는 새로운 비즈니스 | 서울시청표 벌꿀 맛보실래요? | 꿀벌이 행복하면 사람도 행복하다 | 도쿄 한복판에 꿀벌이 날아다닌다 | 사과, 디자인을 만나다 | 도시를 떠나는 사람들 6 무엇이든 빌려 드립니다 남편을 구하는 두 가지 방법 | 렌털 애완견과 애견 해수욕장 | 푸념을 들어 드립니다 | 솔로이코노미, 결혼과 출산 대신 소비를 선택하다 7 마초의 종말 찌질남, 드라마를 평정하다 | 굿바이 마초, 진짜 사나이가 온다 | 엄마 같은 아빠, 여자 같은 남자 | 나, 화장 좀 한다 | 범생이 삼촌팬의 ‘커밍아웃’ | 초식남을 위한 변명 8 채널의 시대에서 콘텐츠의 시대로 한국 영화의 빛과 그림자 | 북콘서트 여는 서점, 책 파는 옷 가게 | 출판사 북카페의 이유 있는 돌풍 | TV 없어도 잘 봅니다 | 나만의 맞춤 TV가 온다 9 더 편하거나 더 힘들거나, 색다르게 노는 사람들 캠핑도 낚시도 폼 나게 | 풍요의 세대 3040, 모험을 찾아 떠나다 Part 2 LIFE STYLE 10 등산복과 레깅스가 일상복이 되다 하의 실종 패션, 언제까지 갈까? | 44와 55의 유혹 | 국민 첫사랑 수지는 ‘대발녀’ | 중년층의 등산복 사랑 | 공항 패션에 숨은 마케팅 | 디지털 시대, 투명 소재가 뜬다 11 사라지는 넥타이 부대 삼성은 콤비, LG는 정장 | 삼성 사장단은 왜 반소매를 입었을까? | 넥타이를 풀다, 권위를 벗다 12 오늘밤 우리 어디에서 잘까? 교육·힐링·레저까지, 아파트의 끝없는 진화 | 전세와 월세의 배턴터치 | ‘사는 것’에서 ‘사는 곳’으로, 단독주택이 뜬다 | 유랑형 임대족 ‘하우스 노마드’의 탄생 | 호텔보다 에어비앤비 13 먹는 것이 당신을 말해 준다 행복한 돼지를 먹다 | 한국인의 뜨거운 라면 사랑 | 건강하게 먹거나 적게 먹거나, 채식과 1일 1식 열풍 | 청국장보다 리코타 치즈 샐러드 | 쌀밥이 사라진다 | 요즘 우리의 먹거리 X파일 | 요리, 싱글남에겐 낭만 유부남에겐 생존 | 외식업계의 화두 ‘싱글 다이닝’ | 신토불이가 사라진 다국적 식탁 14 날씨가 바꿔 놓은 라이프스타일 여름과 봄만 8개월 | 청주 한라봉, 통영 망고… 특산물 지도가 바뀐다 | 제습기와 양말, 기후변화가 만든 히트 상품 | 열대야보다 더 뜨거운 마케팅 전쟁 15 노인은 늙지 않는다, 다만 진화할 뿐이다 은발의 큰손이 온다 | 청바지 입고 스마트폰 쓰는 6070 | 100명 중 77명이 가난한 노인 | 60대 애들은 가라, 꽃할배가 나가신다 | 도심형 실버타운만 살아남는다 Part 3 BUSINESS & CONSUMPTION 16 착한 소비, 기업과 세상을 바꾸다 서스펜디드 커피와 미리내 가게 | 착한 기업 스트레스 | 직구족의 클릭이 기업을 변화시킨다 | 합리적 소비자에서 윤리적 소비자로 | 내가 만드는 트렌드 17 직장에 대한 새로운 생각 잡호핑족이 늘어나는 이유 | 사표 쓰는 신입사원들 | 자리는 사라지고 일만 남는다 | 대기업 공채에도 ‘창조경제’ 바람 | 스펙, 필요 없다는 기업 vs 목숨 거는 취업 준비생 | 보건소, 어린이집, 놀이터… 직장의 무한변신 18 스토리와 히스토리를 소비하다 벼룩시장, 누군가의 세월을 사고팔다 | 낡은 인도네시아 고깃배가 내 의자로 | 카페가 된 공장, 공원이 된 철로 | 문래동과 미트패킹 디스트릭트, 공간의 재탄생 19 편리함이냐 손맛이냐 3D 프린터로 피자 만들기 | 3D 프린팅이 불러올 지각변동 | 핸드메이드 라이프의 즐거움, DIY와 RIY 20 하이테크, 어느새 일상이 되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전성시대 | ‘팍스 로보티카’가 온다 | 춤추고 잠자면서 전기를 만든다 | 나도 전기차 타고 달려 볼까 21 한국인, 이제 무엇으로 돈을 벌까? “부자 되세요”가 사라졌다 | 50대 자영업자가 위험하다 | 치킨집·편의점·커피점은 자영업의 무덤? | 석유 안 나는 나라에 주유소는 1만 3000개 | 싱글과 노인, 뜨는 트렌드를 읽어라 | 취업하기 힘들어서 창업한다? 22 불안을 자극하거나 애국심에 호소하거나 “삼성형 얼굴로 성형해 주세요” | 남길 것인가 지울 것인가 그것이 문제로다 | 신조어를 만드는 보이지 않는 손 | 오바마가 애플의 손을 들어 준 이유 | 월드컵의 해, 다시 뜨는 애국심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