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창의·인성 교육을 고려한 공간조성 가이드라인 개발 연구

발행사항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2013
형태사항
356 p: 삽도, 27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 2013-33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4852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4852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 차 > I.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 및 범위 3. 연구의 방법 II. 국내 추진 현황 및 이론적 고찰 1. 창의·인성교육의 개념 2. 창의·인성교육의 국내 현황 3. 선행연구 분석 4. 문헌분석 5. 국내·외 학교시설 디자인 가이드라인 분석 III. 창의·인성교육 실태 및 요구 분석 1. 조사개요 2. 창의·인성교육의 실태 3. 창의·인성 공간에 관한 만족도 및 요구도 IV. 해외 사례 분석 1. 조사 개요 2. 학교운영 및 교육프로그램의 특성 3. 공간조성 현황 4. 시사점 V. 창의·인성적 공간조성 가이드라인 개발 1. 기본 방향 2. 창의·인성적 공간의 기본 속성 3. 공간조성 가이드라인 개발 4. 가이드라인의 활용방안 VI. 요약 및 제언 1. 요약 2. 정책적 제언 참고문헌 영문초록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