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852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4852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 차 >
I.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 및 범위
3. 연구의 방법
II. 국내 추진 현황 및 이론적 고찰
1. 창의·인성교육의 개념
2. 창의·인성교육의 국내 현황
3. 선행연구 분석
4. 문헌분석
5. 국내·외 학교시설 디자인 가이드라인 분석
III. 창의·인성교육 실태 및 요구 분석
1. 조사개요
2. 창의·인성교육의 실태
3. 창의·인성 공간에 관한 만족도 및 요구도
IV. 해외 사례 분석
1. 조사 개요
2. 학교운영 및 교육프로그램의 특성
3. 공간조성 현황
4. 시사점
V. 창의·인성적 공간조성 가이드라인 개발
1. 기본 방향
2. 창의·인성적 공간의 기본 속성
3. 공간조성 가이드라인 개발
4. 가이드라인의 활용방안
VI. 요약 및 제언
1. 요약
2. 정책적 제언
참고문헌
영문초록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