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대학의 교수·학습 질 제고 전략 탐색 연구(V): 교수·학습 연략진단 체제 확립

발행사항
진천: 한국교육개발원, 2017
형태사항
485 p: 삽도, 27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 2017-12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7798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7798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5개년 연구 설계(2013~2017) 3. 5차년도(2017) 연구 내용 4. 5차년도(2017) 연구 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국내외 교수·학습과정 선행연구 개관 2. 대학기관연구의 도입 및 발전 배경과 주요 이슈 분석 Ⅲ. 4년제 대학생 교수·학습과정 조사 및 분석 1. 4년제 대학생 교수·학습과정 조사 실행 개요 2. 4년제 대학생 교수·학습과정 현황 분석 3. 4년제 대학생 교수·학습과정 및 성과 영향요인 분석 4. 종합 및 논의 Ⅳ. 4년제 대학교수 교수·학습과정 조사 및 분석 1. 4년제 대학교수 교수·학습과정 조사 실행 개요 2. 4년제 대학교수 교수·학습과정 인식 및 활동 분석 3. 교수·학습과정에 대한 교수-학생 간 인식 차이 분석 4. 교수의 교육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 및 대학 특성 탐색 5. 종합 및 논의 Ⅴ. 전문대학생 교수·학습과정 조사 및 분석 1. 전문대학생 조사실행 개요 2. 전문대학생 교수·학습과정 현황 분석 3. 전문대학생 교수·학습과정 및 성과 영향요인 분석 4. 종합 및 논의 Ⅵ. 전문대 교수 교수·학습과정 조사 및 분석 1. 전문대 교수 교수·학습과정 조사 실행 개요 2. 전문대 교수의 교수·학습과정 인식 및 활동 분석 3. 전문대 교수-학생 간 인식 차이 분석 4. 전문대 교수의 조직몰입 영향요인 분석 5. 종합 및 논의 Ⅶ. 대학 교수·학습 역량진단 체제 구축과 활용 1. 대학 교수·학습 역량진단 체제 구축 논의 배경 2. 대학 교수·학습 역량진단 체제 구축과 활용 실태 3. 종합 및 시사점 Ⅷ. 요약 및 정책제언 1. 요약 2. 정책제언 참 고 문 헌 ABSTRACT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