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대학의 교수·학습 질 제고 전략 탐색 연구(V): 교수·학습 연략진단 체제 확립
- 발행사항
- 진천: 한국교육개발원, 2017
- 형태사항
- 485 p: 삽도, 27cm
- 일반주기
- 연구보고 RR 2017-12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7798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7798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5개년 연구 설계(2013~2017)
3. 5차년도(2017) 연구 내용
4. 5차년도(2017) 연구 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국내외 교수·학습과정 선행연구 개관
2. 대학기관연구의 도입 및 발전 배경과 주요 이슈 분석
Ⅲ. 4년제 대학생 교수·학습과정 조사 및 분석
1. 4년제 대학생 교수·학습과정 조사 실행 개요
2. 4년제 대학생 교수·학습과정 현황 분석
3. 4년제 대학생 교수·학습과정 및 성과 영향요인 분석
4. 종합 및 논의
Ⅳ. 4년제 대학교수 교수·학습과정 조사 및 분석
1. 4년제 대학교수 교수·학습과정 조사 실행 개요
2. 4년제 대학교수 교수·학습과정 인식 및 활동 분석
3. 교수·학습과정에 대한 교수-학생 간 인식 차이 분석
4. 교수의 교육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 및 대학 특성 탐색
5. 종합 및 논의
Ⅴ. 전문대학생 교수·학습과정 조사 및 분석
1. 전문대학생 조사실행 개요
2. 전문대학생 교수·학습과정 현황 분석
3. 전문대학생 교수·학습과정 및 성과 영향요인 분석
4. 종합 및 논의
Ⅵ. 전문대 교수 교수·학습과정 조사 및 분석
1. 전문대 교수 교수·학습과정 조사 실행 개요
2. 전문대 교수의 교수·학습과정 인식 및 활동 분석
3. 전문대 교수-학생 간 인식 차이 분석
4. 전문대 교수의 조직몰입 영향요인 분석
5. 종합 및 논의
Ⅶ. 대학 교수·학습 역량진단 체제 구축과 활용
1. 대학 교수·학습 역량진단 체제 구축 논의 배경
2. 대학 교수·학습 역량진단 체제 구축과 활용 실태
3. 종합 및 시사점
Ⅷ. 요약 및 정책제언
1. 요약
2. 정책제언
참 고 문 헌
ABSTRACT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