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OECD ESP 사회정서역량 종단조사 국제공동연구(Ⅰ)

발행사항
진천: 한국교육개발원, 2017
형태사항
271 p: 삽도, 27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 2017-19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7804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7804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OECD ESP 연구의 배경 및 추진 과정 2. 사회정서역량의 학습환경 및 사회진보와의 관계 3. 국내외 사회정서역량 실태 및 정책현황 개관 Ⅲ. 연구방법(설문조사) 1. 연구대상 2. 측정도구 3. 연구절차 4. 분석방법 5. 해외 설문조사 추진 상황 Ⅳ. 연구결과 1. 측정도구 타당화 제고를 위한 문항반응분석 2. 2017 측정도구의 타당도 및 신뢰도 분석 3. 기술통계 4. 4개년(2014~2017) 종단자료 추이분석 5. 4개년(2014~2017) 종단자료를 이용한 사회진보, 사회정서역량 발달과 학습환경 변화와의 관계 분석 Ⅴ. 결론 및 제언 1. 요약 및 논의 2. 정책제언 참 고 문 헌 ABSTR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