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21세기 글로벌 교육개혁 동향 분석 연구(: 행복교육을 중심으로

발행사항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2013
형태사항
274 p: 삽도, 27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 2013-17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4846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4846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 3. 연구의 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행복의 개념에 대한 고찰 2. 행복교육에 대한 고찰 Ⅲ. 국내·외 행복교육 사례 분석 1. 국외 행복교육 사례 2. 국내 행복교육 사례 Ⅳ. 한국형 행복교육 개념모형 도출을 위한 학생 행복감 조사 및 학부모 행복교육 인터뷰 1. 학생 행복감 조사 2. 학부모 행복교육 인터뷰 3. 요약 및 시사점 Ⅴ. 한국형 행복교육 개념모형 도출을 위한 전문가 델파이 조사 1. 행복교육 전문가 델파이 조사 배경 2. 행복교육 전문가 델파이 조사 결과 3. 요약 및 시사점 Ⅵ. 한국형 행복교육 개념모형 1. 한국형 행복교육의 목적 2. 한국형 행복교육의 내용 3. 한국형 행복교육의 방법 4. 한국형 행복교육의 평가 Ⅶ. 결론 및 제언 1. 연구요약 2. 연구결론 3. 연구의 제언 4. 정책적 제안 참고문헌 영문초록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