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고교다양화 정책의 성과 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

발행사항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2013
형태사항
394 p: 삽도, 27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 2013-05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4841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4841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4. 연구의 한계 및 제한점 Ⅱ. 이론적 배경 1. 고교다양화 정책의 도입배경 및 변천과정 2. 현행 고교체제의 현황 및 법적 근거 3. 선행연구 분석 Ⅲ. 주요국의 후기중등교육체제 1. 미국 2. 영국 3. 프랑스 4. 독일 5. 스웨덴 6. 호주 7. 중국 8. 일본 Ⅳ. 고교다양화 정책 분석을 위한 성과지표 개발 및 학교구성원 인식조사 1. 분석준거로서 정책의 성과목표 및 세부 성과지표 추출 2. 고교다양화 정책에 대한 학교구성원 인식 조사 결과 Ⅴ. 고교다양화 정책에 대한 칼럼 및 전문가 인터뷰 분석 1. 언론에 나타난 고교다양화 정책의 주요 논점 분석 2. 고교다양화 정책에 대한 의미연결망분석 Ⅵ. 고교다양화 정책의 성과 분석 결과 1. 고교다양화 정책 고유의 목표 달성도 2. 고교 유형별 정책의 성과 분석 Ⅶ. 고교다양화 정책 개선방안 1. 고교다양화 정책 전반의 개선방안 2. 자율형사립고 정책 개선방안 3. 자율형공립고 정책 개선방안 4. 기숙형고 정책 개선방안 5. 마이스터고 정책 개선방안 Ⅶ. 결론 및 제언 1. 요약 및 결론 2. 제언 참 고 문 헌 ABSTRACT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