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841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4841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4. 연구의 한계 및 제한점
Ⅱ. 이론적 배경
1. 고교다양화 정책의 도입배경 및 변천과정
2. 현행 고교체제의 현황 및 법적 근거
3. 선행연구 분석
Ⅲ. 주요국의 후기중등교육체제
1. 미국
2. 영국
3. 프랑스
4. 독일
5. 스웨덴
6. 호주
7. 중국
8. 일본
Ⅳ. 고교다양화 정책 분석을 위한 성과지표 개발 및 학교구성원 인식조사
1. 분석준거로서 정책의 성과목표 및 세부 성과지표 추출
2. 고교다양화 정책에 대한 학교구성원 인식 조사 결과
Ⅴ. 고교다양화 정책에 대한 칼럼 및 전문가 인터뷰 분석
1. 언론에 나타난 고교다양화 정책의 주요 논점 분석
2. 고교다양화 정책에 대한 의미연결망분석
Ⅵ. 고교다양화 정책의 성과 분석 결과
1. 고교다양화 정책 고유의 목표 달성도
2. 고교 유형별 정책의 성과 분석
Ⅶ. 고교다양화 정책 개선방안
1. 고교다양화 정책 전반의 개선방안
2. 자율형사립고 정책 개선방안
3. 자율형공립고 정책 개선방안
4. 기숙형고 정책 개선방안
5. 마이스터고 정책 개선방안
Ⅶ. 결론 및 제언
1. 요약 및 결론
2. 제언
참 고 문 헌
ABSTRACT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