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847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484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방법
Ⅱ. 교육지표의 개념 및 개발 방법론
1. 교육지표의 개념
2. 지표 개발 방법론
3. 소결
Ⅲ. 국제 교육지표의 현황
1. OECD 국제교육지표(INES)
2. World Bank의 아프리카 발달 지표(ADIs)
3. World Bank의 SABER 국제교육지표
4. SEAMEO 교육 데이터베이스
5. KISTEP의 아시아스코어보드(AIS) 개발
6. 요약 및 시사점
Ⅳ. 아시아 국가 대상 교육지표 개발
1. 목표 및 개발 원칙
2. 아시아 국가의 분류
3. 개념모형
4. 주요 교육지표
Ⅴ. 아시아 국가 대상 교육지표 분석
1. 조사 개요
2. 아시아 국가의 교육지표 비교·분석
3. 시사점
Ⅵ. 교육지표 조사 및 관리 방안
1. OECD의 교육지표와 아시아 국가 대상 교육지표
2. 교육지표 개발을 위한 연차 계획
Ⅶ. 결론
참고문헌
영문초록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