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OECD 교육과 사회적진보(ESP: Education and Social Progress) 국제비교연구(Ⅲ)

발행사항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2013
형태사항
300 p: 삽도, 27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 2013-16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4845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4845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OECD ESP 연구의 배경 및 추진 현황 3. 연구 내용 4. 연구 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선행 연구 분석 2. ESP 연구의 쟁점 3. OECD ESP 연구의 개념 모형 Ⅲ. 한국 예비설문조사 1. 조사목적 2. 연구대상 3. 측정도구 4. 연구절차 5. 분석방법 6. 분석결과 Ⅳ. 결론 및 제언 1. 학습환경이 역량과 사회적 진보에 주는 영향 2. 역량이 사회적 진보에 주는 영향 3. 학습환경, 역량, 사회적 진보의 교육정책적 함의 4. 측정도구의 타당성과 신뢰도 검증 5. 맺는말 참고문헌 영문초록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