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838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4838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4.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적 배경
1. 교육정책 갈등의 개념 및 특성
2. 교육정책 갈등의 유형과 요인
3. 공공갈등으로서의 교육갈등 분석 및 해소 모형
Ⅲ. 중앙과 지방 간 교육정책갈등 현황?문제 및 배경?언론 분석
1. 중앙과 지방 간 주요 교육정책갈등 현황 및 문제분석
2. 교육정책 갈등의 배경 분석
3. 중앙과 지방 간 교육갈등에 대한 언론 동향 분석
Ⅳ. 중앙과 지방 간 교육정책 갈등 사례 분석
1. 교육정책 갈등 사례 및 분석 모형
2. 교육정책 갈등 사례 분석
3. 요약 및 시사점
Ⅴ. 중앙과 지방 간 교육정책 갈등에 대한 인식 및 의견 조사 결과 분석
1. 설문조사를 위한 조사설계
2. 교육갈등의 발생원인과 영향에 대한 분석
3. 교육갈등의 발생 현황 및 운영실태에 대한 분석
4. 교육갈등의 관리 및 해결방안에 대한 분석
5. 교육갈등의 관리·해결의 영향요인 분석
6. 소결
Ⅵ. 중앙과 지방 간 교육정책 갈등 해소 방안
1. 기본 방향
2. 해소 방안
3. 관련 법령 개정 및 제정(안)
Ⅶ. 요약 및 제언
1. 요약
2.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