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또래중조 갈등 해결의 이론과 실제: 학교폭력 예방 교육 지침서
- 발행사항
- 서울: New명성, 2014
- 형태사항
- 443 p: 삽도, 30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5061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5061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이 책은 또래중조 갈등 해결의 이론과 실제에 대해 이론서입니다. 또래중조 갈등 해결의 이론과 실제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목차
목차
머리말
제1부 <교사용>
제1장 또래중조(또래조정, 또래중재) 프로그램의 이론과 실제
제2장 2011 경기도교육청 NTTP 개인활동보고서
제3장 12또래중조(상담) 프로그램운영보고서
제4장 2012학년도 L(Love)-P(Peace) 또래중조인 활동보고
제5장 2012 일산고등학교 또래중조 활동 보고서
제6장 경(敬) 교육 실천 중심 학생자치 또래중조 프로그램
제7장 중학생 또래중조 우수사례 고등학생 또래중조 우수사례
제2부 <학생용>
제1장 왜 또래중조(또래조정, 또래중재)가 필요할까요
제2장 또래중조프로그램의 개요
제3장 또래중조자 훈련 준비 단계에서의 갈등해결 프로그램
제4장 또래중조 프로그램 실습
제5장 또래중조의 실제 준비
제6장 또래중조 전체 진행 과정
제7장 또래중조 실습(모의 사례를 중심으로)
제8장 1단계: 들어가기
참고문헌
저자 약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