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언론재단 연구서 2014-08
청소년의 미디어 이용과 21세기 핵심역량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지금 이용 불가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5383 | 대출중 | 2024.12.31 |
지금 이용 불가 (1)
- 등록번호
- 0002538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중
- 2024.12.31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한 개념의 명료화 작업과 함께 지식기반사회의 도래와 더불어 강조되고 있는 21세기 핵심역량에 미디어 리터러시가 어떤 의미를 부여하는지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그 관계를 구체적으로 밝혀보고자 했다.
목차
01 연구배경
1. 문제 제기 및 연구목적
2. 연구의 구성
02 청소년의 미디어 이용과 21세기 핵심역량
1. 청소년의 미디어 이용 행태
2. 미디어 리터러시의 개념과 미디어 리터러시 능력
3. 미디어 리터러시와 21세기 핵심역량
03 미디어 리터러시 능력과 21세기 핵심역량의 관계
1. 조사방법
2. 분석결과
04 결론 및 제언
1. 연구결과의 요약 및 함의
2. 제언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