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6306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630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이 책은 학교 상담자와 학교 심리사가 학교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상담하는 데 필요한 이론적 지식과 실제적 상담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상담적 관점과 심리적 관점을 동시에 포함시킴으로써 학생을 돕는 데 보다 포괄적인 안목을 키울 수 있도록 도우며, 학교에서 학생들을 돕는 여러 전문가들의 협력을 강조한다. 이 책은 학교 상담자를 양성하는 과정에서 매우 유용할 것이다.
목차
01 학교상담의 특수성
02 학교, 가정, 지역사회 체제 내에서의 상담
03 아동과 청소년의 발달적 세계관 이해
04 이론 통합과 사례 개념화
05 학교상담에 대한 Adler학파의 접근
06 학교상담에 대한 인지-행동적 접근
07 학교에서의 해결중심 단기치료
08 학교상담에 대한 선택이론과 현실치료접근
09 학교상담에서의 놀이 및 미술 기반 접근
10 학교에서의 집단상담
11 학교에서의 위기 대응과 개입
12 학교 환경에서 법적 및 윤리적 쟁점
13 학교상담 서비스의 책무성
14 자문과 협력을 통한 동맹 형성하기
15 돌봄의 연속성 형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