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NCS 기반 자격정책의 진단과 개선과제
- 발행사항
- 세종: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6
- 형태사항
- 244 p: 삽도, 24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6868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6868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요약
제1장 서론_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3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방법8
제3절 용어의 정의 및 연구 범위15
제2장 NCS기반 자격 정책 추진 현황과 정책 진단의 중요성_21
제1절 NCS기반 자격 정책 진단의 필요성23
제2절 NCS기반 자격 정책 추진 현황33
제3절 선행 연구 분석43
제4절 소결46
제3장 외국의 자격 정책 진단_49
제1절 개요51
제2절 영국53
제3절 독일64
제4절 소결81
제4장 NCS기반 자격 정책 진단 틀_87
제1절 정책 진단의 이론적 논의89
제2절 자격 정책 진단 틀101
제5장 NCS기반 자격 정책 진단과 문제점_109
제1절 자격 관리 및 지원 체제111
제2절 자격 운영 체제138
제3절 자격 활용 체제166
제4절 진단 종합(문제점)175
제6장 NCS기반 자격 정책 개선 과제_179
제1절 자격 정책 개선을 위한 기본 방향181
제2절 자격 정책 개선 과제187
제3절 결론201
SUMMARY_203
참고 문헌_209
부록_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