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NCS 기반 자격정책의 진단과 개선과제

발행사항
세종: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6
형태사항
244 p: 삽도, 24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6868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6868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요약 제1장 서론_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3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방법8 제3절 용어의 정의 및 연구 범위15 제2장 NCS기반 자격 정책 추진 현황과 정책 진단의 중요성_21 제1절 NCS기반 자격 정책 진단의 필요성23 제2절 NCS기반 자격 정책 추진 현황33 제3절 선행 연구 분석43 제4절 소결46 제3장 외국의 자격 정책 진단_49 제1절 개요51 제2절 영국53 제3절 독일64 제4절 소결81 제4장 NCS기반 자격 정책 진단 틀_87 제1절 정책 진단의 이론적 논의89 제2절 자격 정책 진단 틀101 제5장 NCS기반 자격 정책 진단과 문제점_109 제1절 자격 관리 및 지원 체제111 제2절 자격 운영 체제138 제3절 자격 활용 체제166 제4절 진단 종합(문제점)175 제6장 NCS기반 자격 정책 개선 과제_179 제1절 자격 정책 개선을 위한 기본 방향181 제2절 자격 정책 개선 과제187 제3절 결론201 SUMMARY_203 참고 문헌_209 부록_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