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2020년 BEST 30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K-CESA) 지원과 활용(2018)
- 발행사항
- 세종: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8
- 형태사항
- 195 p.: 삽도, 24cm
- 일반주기
- 기본연구 2018-17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8710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8710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요 약 ix
제1장 서 론 1
제1절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3
제2절 연구 내용 5
제3절 연구 방법 7
제2장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 결과 분석 11
제1절 K-CESA 진단 참여 대학과 학생 현황 13
제2절 K-CESA 진단 결과 18
제3절 K-CESA 진단 참여 학생 설문조사 41
제3장 핵심역량에 대한 기업체 인식 61
제1절 설문조사 개요 64
제2절 설문조사 결과 73
제4장 의사소통역량 신규 문항 개발 105
제1절 문항 개발의 개요 107
제2절 문항 개발의 과정 110
제3절 예비검사 118
제4절 본검사 126
제5절 규준 설정과 결과표 개발 139
제5장 K-CESA 활용성 제고 143
제1절 대학별 핵심역량 개발 사례 145
제2절 K-CESA 활용 대학생 핵심역량 학술대회 154
제3절 K-CESA 서포터즈 159
제6장 결 론 163
제1절 요약 165
제2절 정책 제언 168
Summary 175
참고문헌 181
부록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