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2020년 BEST 30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K-CESA) 지원과 활용(2018)

발행사항
세종: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8
형태사항
195 p.: 삽도, 24cm
일반주기
기본연구 2018-17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8710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8710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요 약 ix 제1장 서 론 1 제1절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3 제2절 연구 내용 5 제3절 연구 방법 7 제2장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 결과 분석 11 제1절 K-CESA 진단 참여 대학과 학생 현황 13 제2절 K-CESA 진단 결과 18 제3절 K-CESA 진단 참여 학생 설문조사 41 제3장 핵심역량에 대한 기업체 인식 61 제1절 설문조사 개요 64 제2절 설문조사 결과 73 제4장 의사소통역량 신규 문항 개발 105 제1절 문항 개발의 개요 107 제2절 문항 개발의 과정 110 제3절 예비검사 118 제4절 본검사 126 제5절 규준 설정과 결과표 개발 139 제5장 K-CESA 활용성 제고 143 제1절 대학별 핵심역량 개발 사례 145 제2절 K-CESA 활용 대학생 핵심역량 학술대회 154 제3절 K-CESA 서포터즈 159 제6장 결 론 163 제1절 요약 165 제2절 정책 제언 168 Summary 175 참고문헌 181 부록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