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6902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6902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4. 기대 효과
Ⅱ. 이론적 배경
1. 마을교육공동체의 이론과 구조
2.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이론적, 정책적 의의
3. 선행연구 검토
Ⅲ. 혁신교육지구 및 마을결합형학교 사업의 현황과 문제점
1.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현황과 문제점
2. 마을결합형학교 사업의 현황과 문제점
3. 혁신교육지구 사업과 마을결합형학교 사업의 관계
Ⅳ. 초점집단토의(FGD) 분석
1. 분석 대상 및 분석틀
2. 그룹별 FGD 분석 결과
3. 시사점
Ⅴ. 주민자치를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구축 사례 분석
1. 분석대상과 분석틀
2. 사례 분석 결과
3. 시사점
Ⅵ. 서울 마을교육공동체의 종합 발전 방안
1. 서울 마을교육공동체의 비전과 목표
2. 서울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4대 플랫폼
3. 서울 마을교육공동체의 종합 발전 방안
Ⅶ. 결론 및 제언
1. 요약 및 결론
2. 정책적 제언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