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2017 한국교육종단연구: 한국교육종단연구 2013 중학생의 교육경험과 교육성과(Ⅱ)
- 발행사항
- 진천: 한국교육개발원, 2017
- 형태사항
- 314 p: 삽도, 27cm
- 일반주기
- 연구보고 RR 2017-15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7809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7809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4. 연구의 제한점
Ⅱ. 중학생의 발달과 성장
1. 중학생의 신체적 발달과 성장
2. 중학생의 정서적 발달과 성장
3. 중학생의 인지적 발달과 성장
4. 중학생의 사회적 발달과 성장
5. 요약 및 논의
Ⅲ. 중학생의 학업성취 변화와 영향 요인 탐색
1. 연구문제
2. 선행연구 분석
3. 분석 방법
4. 분석 결과
5. 요약 및 논의
Ⅳ. 중학생의 진로성숙도 변화와 영향 요인 탐색
1. 연구문제
2. 선행연구 분석
3. 분석 방법
4. 분석 결과
5. 요약 및 논의
Ⅴ. 중학생의 학교생활 행복감 변화와 영향 요인 탐색
1. 연구문제
2. 선행연구 분석
3. 분석 방법
4. 분석 결과
5. 요약 및 논의
Ⅵ. 중학생의 인성 변화와 영향 요인 탐색
1. 연구문제
2. 선행연구 분석
3. 분석 방법
4. 분석 결과
5. 요약 및 논의
Ⅶ. 잠재계층별 교육성과의 변화 추이와 영향 요인 탐색
1.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교육성과에 따른 잠재계층 분류
2. 잠재계층별 교육성과의 변화 추이
3. 교육성과에 따른 잠재계층 분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4. 요약 및 논의
Ⅷ. 요약 및 정책적 제언
1. 요약
2. 정책적 제언
참고문헌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