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7805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780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
3. 연구의 방법
4. 용어의 정의
5. 연구의 제한점
Ⅱ. 선행연구 등 관련 문헌 분석
1. 선행연구 분석
2. 교육정책실행 이론 분석
3. 학교조직 이론 분석
Ⅲ. 학교에서의 교육정책실행과정 분석 모형
1. 모형의 도출 과정
2. 도출된 학교에서의 교육정책실행과정 분석모형
Ⅳ. 교육정책의 학교현장 실행과정 분석
1. FGI 조사 개요
2. FGI의 질적 분석 결과: 교육정책의 학교현장 실행과정
3. FGI의 TNA 분석 결과: 교원 집단별 인식 실태
4. 소결: 교육정책 학교현장 실행과정에서의 영향요인
Ⅴ. 교원 인식 조사
1. 설문조사 개요
2. 설문조사 결과
3. 소결: 영향요인의 중요성과 실제 영향력 인식 실태
Ⅵ. 교육정책과정 개선 방안
1. 교육정책실행과정을 통해 본 개선의 필요성
2. 교육정책과정 개선의 기본 방향
3. 개선 방안
Ⅶ. 결론 및 제언
1. 요약 및 결론
2. 제언
참고문헌
Abstr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