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8455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845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제1장 교육제도의 이해
1. 교육제도 개요
2. 취학 전 유아교육
3. 초등학교(Grundschule)
4. 중등Ⅰ단계 교육
5. 중등Ⅱ단계 교육
6. 고등교육
제2장 학교 직업진로지도와 프로그램 운영 사례
1. 진로판단권제
2. 직업진로지도
3. 진로지도 프로그램 사례
제3장 중등 단계에서 직업교육훈련제도
1. 학교중심의 직업교육훈련제도
2. 이원화 직업교육훈련 개요 및 운영 유형
3. 이원화 직업교육훈련 과정의 개발과 운영 체계
4. 이원화 직업교육훈련에서 교육과정 운영 사례
5. 이원화 직업교육훈련에서 검정제도 및 운영 사례
6. 이원화 직업교육훈련에서 마이스터 제도
제4장 직업교육훈련에서 프로젝트 수업
1. 프로젝트 수업의 의미와 이론적 배경
2. 프로젝트 수업의 모델
3. Reinbach 직업콜렉의 프로젝트 수업 사례
제5장 고등교육기관에서 이원화 직업교육훈련제도
1. 이원화 학위과정 개요
2. 이원화 학위과정 운영 사례
제6장 직업교육교원 양성과 연수
1. 직업교육교원의 양성
2. 직업교육교원의 연수
제7장 직업훈련교원 양성과 연수
1. 직업훈련교원의 양성
2. 직업훈련교원의 연수
제8장 직업교육훈련과 연계된 자격제도
1. 자격제도의 개요와 자격의 특징
2. 자격제도 관리 운영 체제
3. 독일 자격체계(DQR)에 대한 이해
4. 자격제도 현안과 개선점
참고문헌
찾아보기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