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전문대학 역량기반교육 운영 내실화 방안
- 발행사항
- 세종: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8
- 형태사항
- 517 p.: 삽도, 24cm
- 일반주기
- 기본연구 2017-26
- 비통제주제어
- 전문대학 역량기반교육, 고등직업교육, 미래사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8715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871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요약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제2절 연구내용
제3절 연구방법
제2장 4차 산업혁명과 고등직업교육 연계 역량기반교육에 대한 이론적 고찰
제1절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인력양성의 중요성과 한계성
제2절 역량기반교육에 대한 의미 특성과 통합적 미래역량 정립
제3절 전문대학 역량기반교육 관련 정책 분석
제4절 종합 시사점
제3장 전문대학 역량기반교육에 대한 운영 현황과 사례 분석
제1절 전문대학 역량기반교육 운영에 대한 현황과 문제점
제2절 전문대학 역량기반교육 운영 사례 분석
제3절 종합 시사점
제4장 전문대학 역량기반교육에 대한 운영 실태 조사 분석
제1절 조사 개요
제2절 전문대학 역량기반교육 운영 실태 대학기관 조사 분석
제3절 전문대학 역량기반교육에 대한 인식 및 만족도 조사 분석
제4절 논의와 시사점
제5장 전문대학 역량기반교육 운영 내실화 및 발전 방안
제1절 기본방향과 전제
제2절 역량기반교육 운영 내실화 및 강화 방안
제3절 정책 방안의 추진 주체
제4절 결론 및 제언
SUMMARY
참고문헌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