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2018 한국교육종단연구: 중학생의 교육경험과 교육성과(III) 10년 주기 코호트 간 비교
- 발행사항
- 진천: 한국교육개발원, 2018
- 형태사항
- 270 p: 삽도, 27cm
- 일반주기
- 연구보고 RR 2018-02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 비통제주제어
- 한국교육종단연구2005, 한국교육종단연구2013, 코호트 간 비교, 교육격차, 학업성취, 고교진학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8489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8489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2. 연구 내용 7
3. 연구 방법 9
4. 연구의 제한점 12
Ⅱ. 중학생의 교육경험과 교육성과 변화 양상 15
1. 연구문제 17
2. 선행연구 분석 18
3. 분석 방법 30
4. 분석 결과 33
5. 요약 97
Ⅲ. 가정의 사회·경제적 지위가 중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력의 변화 101
1. 연구문제 103
2. 선행연구 분석 106
3. 분석 방법 109
4. 분석 결과 116
5. 요약 및 논의 124
Ⅳ. 가정의 사회·경제적 지위가 중학생의 고등학교 유형별 진학에 미치는 영향력의 변화 127
1. 연구문제 129
2. 선행연구 분석 131
3. 분석 방법 135
4. 분석 결과 147
5. 요약 및 논의 161
Ⅴ. 요약 및 정책적 제언 165
1. 요약 167
2. 정책적 제언 172
참고문헌 185
Abstract 195
부 록 203
[부록 1] 중학생의 교육경험과 교육성과 변화 양상 205
[부록 2] 교과별 CREM 모형 분석 결과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