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중학생의 성장과정 분석: 학교, 가정, 지역사회를 중심으로(III)
- 발행사항
- 진천: 한국교육개발원, 2018
- 형태사항
- 419 p: 삽도, 27cm
- 일반주기
- 연구보고 RR 2018-05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8492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8492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2. 연구 내용 9
3. 연구 방법 10
4. 연구의 한계 24
Ⅱ. 전체 종단연구의 구성 및 1~2차년도 연구 결과 27
1. 종단연구의 핵심 주제 및 연구 설계 29
2. 1~2차년도 연구 결과 요약(중학생의 성장과정 분석(Ⅰ)(Ⅱ)) 48
Ⅲ. 이론적 배경 57
1. 중학교 2학년에 대한 시각 60
2. 정체성에 대한 이론적 접근 62
3. 국제 통계를 통해서 본 우리나라 중학생의 특징 68
Ⅳ. 중학교 2학년의 생활과 자기 인식 77
1. 가가중학교 79
2. 나나중학교 144
3. 다다중학교 205
4. 라라중학교 285
Ⅴ. 논 의 311
1. 연구 사례에서 나타난 4개 집단별 양상 종합 314
2. 주제 논의 330
Ⅵ. 결론 및 시사점 351
1. 결론 353
2. 정책적 시사점 355
참고문헌 399
ABSTRACT 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