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교직환경 변화에 따른 교원 정책 혁신 과제(Ⅱ): 교사전문성 개발 지원 체제 구축 방안 연구

발행사항
진천: 한국교육개발원, 2018
형태사항
272 p: 삽도, 27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 2018-13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8501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8501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3 2. 연구 내용 7 3. 연구 방법 8 4. 연구의 제한점 13 Ⅱ. 선행연구 분석 15 1. 교사전문성에 대한 논의 17 2. 교사전문성 개발에 대한 논의 30 Ⅲ. 교직 특성 및 교사전문성에 대한 교사 인식 59 1. 교직 특성 62 2. 교사전문성 84 3. 소결 및 논의 91 Ⅳ. 교사전문성 개발의 실태 및 효과 95 1. 교사전문성 개발 프로그램의 운영 현황 97 2. 교사전문성 개발활동 참여 실태 116 Ⅴ. 교사전문성 개발 지원 체제 구축 방안 193 1. 교사전문성 개발의 기본 방향 195 2. 교사전문성 개발 지원 체제 구축 방안 203 Ⅵ. 요약 및 결론 211 1. 교직 특성 및 교사전문성에 대한 교사 인식 213 2. 교사전문성 개발의 실태 및 효과 215 3. 교사전문성 개발 지원체제 구축방안 218 4. 결론 220 참고문헌 222 Abstract 236 부 록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