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교사 주도 학교교육 혁신 연구

발행사항
진천: 한국교육개발원, 2018
형태사항
221 p: 삽도, 27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 2018-14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8502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8502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2. 연구 내용 7 3. 연구 방법 8 4. 연구의 제한점 18 Ⅱ. 이론적 배경 19 1. 주요 개념: 학교 개혁, 학교 혁신, 교육 개혁 21 2. 학교 개혁에 대한 선행 연구 동향 26 3. 교사 역량에 대한 선행 연구 동향 38 III. 교사 주도 학교교육 혁신의 경험적 인식 탐색 41 1. 조사 개요 43 2. 조사 결과 45 3. 소결 58 Ⅳ. 교사 주도 학교교육 혁신의 사례 연구 61 1. 사례별 심층 면담 결과 63 2. 사례별 기초 실태 111 Ⅴ. 종합 논의 131 1. 교사 주도 학교교육 혁신의 의미 133 2. 교사 주도 학교교육 혁신에서 나타난 교사 특성 138 3. 교사 주도 학교교육 혁신의 영향 요인 141 4. 소결 155 Ⅵ. 요약 및 정책 제언 157 1. 요약 159 2. 정책 제언 168 참고문헌 181 Abstract 189 부록 1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