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달성을 위한 교육개발협력 연구(Ⅱ): 직업교육훈련(TVET) 실천 전략
- 발행사항
- 진천: 한국교육개발원, 2018
- 형태사항
- 394 p: 삽도, 27cm
- 일반주기
- 연구보고 RR 2018-24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8512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8512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2. 연구 내용 12
3. 연구 방법 15
4. 선행연구 분석 19
Ⅱ. 직업교육훈련(TVET)의 쟁점 및 과제 29
1. 정책 및 제도 32
2. 교사 및 훈련교사 양성 44
3. 교육과정 개발 54
4. 인프라 구축 68
5. 모니터링 및 평가 83
6. 소결 92
Ⅲ. 한국의 직업교육훈련(TVET) ODA 사업 통계 분석 97
1. 분석 기준 및 절차 99
2. 분석 결과 101
3. 소결 126
Ⅳ. 직업교육훈련(TVET) 개발협력사업 사례분석 129
1. 우리나라의 직업교육훈련(TVET) 개발협력사업 사례분석 131
2. 해외의 직업교육훈련(TVET) 개발협력사업 사례분석 176
Ⅴ. 직업교육훈련(TVET) 협력국가별 유형화 분석 215
1. 지표 선별과 정의 217
2. 요인분석 225
3. 군집분석 233
4. 소결 242
Ⅵ. 결론 및 정책 제언 243
1. 결론 245
2. 정책 제언: SDGs 달성을 위한 TVET 분야 개발협력 실천 전략 251
참고문헌 275
Abstract 287
부 록 2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