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달성을 위한 교육개발협력 연구(Ⅱ): 직업교육훈련(TVET) 실천 전략

발행사항
진천: 한국교육개발원, 2018
형태사항
394 p: 삽도, 27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 2018-24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8512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8512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2. 연구 내용 12 3. 연구 방법 15 4. 선행연구 분석 19 Ⅱ. 직업교육훈련(TVET)의 쟁점 및 과제 29 1. 정책 및 제도 32 2. 교사 및 훈련교사 양성 44 3. 교육과정 개발 54 4. 인프라 구축 68 5. 모니터링 및 평가 83 6. 소결 92 Ⅲ. 한국의 직업교육훈련(TVET) ODA 사업 통계 분석 97 1. 분석 기준 및 절차 99 2. 분석 결과 101 3. 소결 126 Ⅳ. 직업교육훈련(TVET) 개발협력사업 사례분석 129 1. 우리나라의 직업교육훈련(TVET) 개발협력사업 사례분석 131 2. 해외의 직업교육훈련(TVET) 개발협력사업 사례분석 176 Ⅴ. 직업교육훈련(TVET) 협력국가별 유형화 분석 215 1. 지표 선별과 정의 217 2. 요인분석 225 3. 군집분석 233 4. 소결 242 Ⅵ. 결론 및 정책 제언 243 1. 결론 245 2. 정책 제언: SDGs 달성을 위한 TVET 분야 개발협력 실천 전략 251 참고문헌 275 Abstract 287 부 록 2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