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31100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31100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연구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방법
Ⅱ. 폭력예방교육에 대한 기존 논의
1. 폭력예방교육의 제도화
2. 폭력예방교육 효과성에 대한 논의
3. 남성대상 폭력예방교육에 대한 논의
Ⅲ. 남성의 폭력예방교육 경험과 관련 인식
1. 폭력예방교육 방식과 내용
2. 폭력예방교육에 대한 인식과 평가
3. 남성과 성폭력에 대한 인식
4. 남성 역할에 대한 인식
5. 폭력예방교육 개선에 대한 의견
6. 소결
Ⅳ. 폭력예방교육 관련 실태조사
1. 응답자 특성
2. 폭력예방교육 방식
3. 폭력예방교육의 효과
4. 폭력예방교육에 대한 인식
5. 소결
Ⅴ. 폭력예방교육에 대한 전문가 의견
1. 수강 태도의 성별 차이
2. 공격적 남성 수강자
3. 잠재적 가해자 개념
4. 교육에 대한 공감 제고 노력
5. 성별분리 교육 및 남성강사
6. 고위직 남성 대상 교육
7. 남성 역할에 대한 의견
8. 효과성 제고 방안
9. 소결
Ⅵ. 정책 개선방안
1. 폭력예방교육의 정책과제
2. 효과성 제고를 위한 정책 방향
3. 데이터에 기반한 콘텐츠 개발
4. 관리자 역량 강화
5. 폭력예방에 있어 남성 역할 제고
6. 남성 강사의 효과성 탐색
7. 교육 효과성 측정 도구 개발
참고문헌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