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연구보고서

유니세프아동친화학교 사업 성과 연구

발행사항
세종: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23
형태사항
145 p: 삽도, 26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2)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31963대출가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31964대출가능-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00031963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00031964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연구 배경 및 목적 2. 연구 내용 및 방법 Ⅱ. 아동친화학교 국내·외 모델 분석 1. 학교 기반 아동권리교육과 아동친화학교의 의미와 필요성 1) 학교 기반 아동권리교육의 의미와 필요성 2) 아동친화학교의 의미와 배경 2. 국외 아동친화학교 – 영국/캐나다 1) 영국의 권리존중학교 2) 캐나다의 아동친화학교 3. 국내 유니세프아동친화학교 운영 사례(2020-2022) – 충북 지역 1) 충북 청주시 강서초등학교 2) 충북 충주시 달천초등학교 3) 충북 음성군 소이초등학교 4) 충북 증평군 죽리초등학교 4. 소결 Ⅲ. 아동친화학교 대상 설문 결과 1. 아동친화학교 대상 설문 결과 2. 설문 결과 1) 학생 2) 학부모 3) 교직원 3. 소결 Ⅳ. 아동친화학교 대상 FGI 및 간담회 결과 1. 아동친화학교 대상 FGI 및 간담회 결과 2. 분석 결과 1) 학생 FGI 2) 부모 FGI 3) 교사 FGI 3. 소결 Ⅴ. 지속가능한 유니세프아동친화학교를 위한 제언 1. 학교의 역할 1) 구성원 2) 운영 방식 2. 지역사회의 역할 1) 기관 2) 운영 방식 3. 소결 참고문헌 부록